핀바이스에 드릴 날 다는 방법 - 0.1~3.2mm 대응 제품
 
 
핀바이스에 드릴 날 다는 방법 - 0.1~3.2mm 대응 제품
드릴 날 다는 방법

핀바이스의 구조

이것은 한국산 핀바이스 'STYLE X'예요. 0.1~3.2mm 사이즈 까지의 드릴 날을 달 수 있어요. 'TAMIYA Fine Pin Vise D'도 이것과 구조가 동일하므로 같은 방법으로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죠. 핀바이스의 사용방법은 이쪽에서 확인해 주세요.
STYLEX (한국산)
STYLEX (한국산)
척 (접속부) 2개 내장
척 (접속부) 2개 내장
본체의 머리 부분과 꼬리 부분을 돌려 분해하면 안에는 척 (Chuck) 이라는 접속부품이 2개 들어있어요. 이 두 개의 척에는 각각의 양끝 (총 네 곳) 에 직경이 서로 다른 드릴 날을 꽂는 구멍이 있어요. 그 네 곳의 구멍 중에서 사용할 드릴 날의 직경 사이즈에 맞는 것을 골라 핀바이스의 끝에 오도록 본체의 헤드 부분에 척을 장착하여 사용해주세요. (드릴 날은 별도 판매)
척 (접속부)
척 (접속부)
드릴 날을 꽂는 구멍의 크기
  1. 한 쪽의 척
  2. ・0.1~1.0mm
  3. ・2.0~2.5mm

  4. 다른 한 쪽의 척
  5. ・1.1~2.0mm
  6. ・2.5~3.2mm
더불어 제가 갖고 있는 드릴 날은 모두 타미야 제품인데 사이즈만 맞으면 본체와 드릴 날의 제조사가 달라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섞어서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는 없어요. 스위츠데코에서는 악세사리 클래습을 통과시키기 위해 구멍을 뚫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저는 1.0mm나 2.5mm 등의 드릴 날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왼쪽:TAMIYA Fine Drill Set<br/>오른쪽: TAMIYA Basic Drill Set
왼쪽:TAMIYA Fine Drill Set
오른쪽: TAMIYA Basic Drill Set
드릴의 직경 사이즈
  1. TAMIYA Fine Drill Set
  2. 0.3mm、0.4mm、0.5mm、0.6mm、0.8mm

  3. TAMIYA Basic Drill Set
  4. 1.0mm、1.5mm、2.0mm、2.5mm、3.0mm

드릴 날 다는 방법

① 사용할 드릴의 직경에 맞춰 사용할 척을 선택한 후 본체의 헤드 부분에 척을 장착해주세요
① 사용할 드릴의 직경에 맞춰 사용할 척을 선택한 후 본체의 헤드 부분에 척을 장착해주세요
② 헤드 부분을 씌워주세요
② 헤드 부분을 씌워주세요
③ 드릴 날을 꽂고 헤드를 잠가 드릴 날을 고정하면 준비 완료예요
③ 드릴 날을 꽂고 헤드를 잠가 드릴 날을 고정하면 준비 완료예요
핀바이스의 사용방법은 → 이 곳에서 확인해주세요.
악세사리 정보
1 2
작품에 구멍 뚫는 법
 
타미야 핀바이스
수지점토 및 레진으로 만든 스위츠데코나 페이크푸드의 작품에 9자 나사못을 다는 경우, 너무 단단해서 9자 나사못이 좀 처럼 꽂아지질 않아요. 그래서 저는 미리 송곳을 이용해 약간의 구멍자..
0.1~3.2mm 대응 제품
 
핀바이스에 드릴 날 다는 방법
이것은 한국산 핀바이스 'STYLE X'예요. 0.1~3.2mm 사이즈 까지의 드릴 날을 달 수 있어요. 'TAMIYA Fine Pin Vise D'도 이것과 구조가 동일하므로 같은 방법으로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죠. 핀바이스의..
공구의 종류
 
악세사리용 공구
만들어 놓은 모티프를 가방고리나 목걸이 등의 악세사리로 가공하는 경우에 필요한 최소한의 도구는 라운드 노우즈 플라이어, 평집게, 니퍼 이 3가지예요. 가볍게 쥐기만 해도 충분한 힘이 들..
연결금속부품의 종류
 
악세사리 링, 핀, 나사못
파츠끼리 연결해주는 원형의 연결금속부품예요. 무게가 무거운 작품일수록 지름이 크고 두께가 두꺼운 것을 사용해주세요.파츠끼리 연결해주는 타원형의 연결금속부품예요.O링, C링..
마감금속부품의 종류
 
악세사리 클래습
파츠를 바꿔 달아주거나 목걸이를 달아주기 위한 클래습이에요. 작은 파츠에 큰 랍스터를 달면 랍스터가 너무 두드러져 보이므로 파츠에 맞춰 적절한 사이즈를 선택해주세요.목걸이에..
리본, 비즈, 참
 
악세사리 파츠
모티프에 광택이 있는 다크 브라운 리본을 달아주는 것만으로도 고급스러운 느낌과 화려함이 더해져요! 레이스리본으로 어레인지하여 귀품 있는 아가씨의 느낌을 주는 것도 좋구요...
핸드폰줄, 열쇠고리
 
고리 류
랍스터(개고리)나 O링, 투링등에 부착하여 파츠를 연결할 수 있어요. 랍스터(개고리)가 붙어 있는 핸드폰줄은 파츠 교환을 손쉽게 할 수 있어요. 이 타입은 3개의 홀더 부..
잘 선택하면 이미지가 바뀌어요!
 
체인 / 줄
체인에는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요.볼체인이란 구슬이 이어져 있는 형태의 체인이에요. 볼체인의 끝 부분 마감에는 O링블팁이나 볼체인 커넥터를 사용하지만 볼체인의 사이즈에 맞는..
동영상
 
O링, C링을 열고 닫는 방법
O링, C링을 열고 닫는 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O링반지(조립반지)와 평집게를 쓰는 방법' 또는 '평집게 2개를 쓰는 방법'이에요.밥..
동영상
 
9핀과 T핀을 둥글게 구부려주는 방법
9핀이나 T핀은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깔끔하게 구부려주기가 힘들어요. 우선은 모양이 비뚤어지거나 이상해져도 신경쓰지 말고 가능한 많은 악세사리를 만들어보세요. 반복해서 만들다보면 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