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용 공구 - 공구의 종류
 
 
악세사리용 공구 - 공구의 종류
라운드 노우즈 플라이어  평집게  니퍼  투링 플라이어  O링반지

먼저 3가지 공구 세트를 준비해주세요!

한국의 대형문구점인 에스닷에서 구입<br/>닛퍼(오른쪽)는 한국 다이소
한국의 대형문구점인 에스닷에서 구입
닛퍼(오른쪽)는 한국 다이소
만들어 놓은 모티프를 가방고리나 목걸이 등의 악세사리로 가공하는 경우에 필요한 최소한의 도구는 라운드 노우즈 플라이어, 평집게, 니퍼 이 3가지예요. 가볍게 쥐기만 해도 충분한 힘이 들어가고 경량에 콤팩트 사이즈로 쉽게 피로해지지 않는 제품이 여성들도 사용하기 쉬워 추천해요. 女性でも軽く握るだけで力が入る軽量でコンパクトなものが、疲れにくく使いやすいのでおすすめです。 투링 플라이어투링 을 사용하게 될 때 갖춰놓아도 괜찮으므로 처음부터 준비해놓을 필요는 없어요.

사진의 라운드 노우즈 플라이어(왼쪽), 평집게(가운데)는 한국의 DIYKING사의 제품으로 악세사리 가공이 가능한 소형 사이즈이긴 한데 세밀한 작업이 많은 악세사리 가공시 작은 금속재료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끝 부분이 더 슬림했다면 좋았을 것 같아요.

라운드 노우즈 플라이어 (丸やっとこ)

끝이 둥근 플라이어로 9핀 이나 T핀 의 끝을 둥글게 말아줄 때 사용하는 도구예요.
라운드 노우즈 플라이어 사용방법 (동영상)

평집게 (平やっとこ)

끝이 평평한 플라이어로 O링 이나 C링 을 열어주거나 닫아줄 때, 고리지프(비드팁/올챙이)를 닫아주는 작업시, 고정볼(누름볼)을 압착하거나, 집거나, 고정하는 작업 등에 사용하는 도구예요. 평집게와 펜치집게는 언듯 비슷해 보여도 다른 부분이 있으므로 주의! 평집게는 악세사리에 상처를 입히지 않도록 집게의 면이 평평해요. 펜치집게는 집게 면에 주름이 있어서 악세사리에 상처를 입히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안 쪽이 평평함
안 쪽이 평평함
평집게로 집어서 링을 열어주거나 닫아줌
평집게로 집어서 링을 열어주거나 닫아줌
평집게 사용방법 (동영상)

니퍼 (ニッパー)

9핀 이나 T핀 , 악세사리체인 등을 커팅할 때 사용하는 도구예요.
이것은 한국의 다이소에서 구입했어요. 악세서리 가공에 사용하는 소형 사이즈예요.

투링 플라이어 (スプリットリングプライヤー)

투링 을 열고 닫을 때 사용하는 전용 플라이어예요.
<a href=article.php?contentsno=104&lang=ko class=url target=_blank >슈게일</a>에서 구입
슈게일에서 구입
한쪽의 끝이 휘어져 있어요. 휘어진 끝을 투링에 끼어넣으면 간단히 투링을 열 수 있어요. 투링을 열 때에는 힘이 좀 필요해요. 이것을 구입하기 전까지는 손톱을 끼워 열곤했는데 그 때문에 손톱이 너덜너덜해졌던 기억이 있어요. 투링을 여는 작업시에는 많은 시간과 끈기가 필요하므로 투링을 자주 다루는 사람이라면 투링 플라이어의 구입을 추천해요. 사진은 일본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가격이 1,550엔[세금포함]으로 비싸지만 이것 하나만 있으면 악세사리나 가방고리, 체인의 연결 작업시 크게 작업 효율이 올라가요!

제품을 조사해보면서 알게된 것인데 루어 낚시에서 바늘을 교환할 때 투링 플라이어를 사용하는 듯 해요. 다만 낚시용은 날의 안쪽면에 주름이 있어 들쑥날쑥하며 악세사리용은 평집게와 같이 평평해요.

O링반지 / 조립반지 (指カン)

O링 이나 C링 을 열고 닫을 때 사용하는 도구예요.
폭이 서로 다른 홈이 있음
폭이 서로 다른 홈이 있음
O링반지와 평집게를 사용
O링반지와 평집게를 사용
주로 사용하는 손이 아닌 쪽의 엄지에 O링반지를 껴고 O링(or C링)을 평집게로 집어 O링반지의 홈에 껴넣은 상태로 링을 앞뒤로 어긋나게 움직이듯 열고 닫아주세요.

평집게 2개를 사용하여 링을 열고 닫아주려고 하면 양손이 모두 평집게를 잡고 있게 되어 다른 것을 쥘 수가 없게 되지만 O링반지를 사용하면 사진과 같이 악세사리 파츠를 잡은 상태로 열고 닫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해요. 한국에서는 보통 1,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어요.

O링반지 사용방법 (동영상)
악세사리 부품 관련기사
한국의 악세사리 도매
악세사리용 공구
악세사리 링, 핀, 나사못 (연결금속부품)
악세사리 클래습(마감장식)
열쇠고리 류
체인 / 줄 류
악세사리 부품
전체
< 9 10 11 12 >
보다 정밀한 틀 만들기에
 
핸드믹스(몰딩재료)
반죽형실리콘이란 실리콘 타입의 몰딩재료로 기재(基材)와 촉매(触媒)의 2종류를 섞어 반죽하여 원형물(대상물)의 틀을 만들 수 있는 재료예요. 한국에서는 실리콘검이라고 표현하는 경우도 있..
오유마루로는 만들기 힘든 틀을 만들 때
 
블루믹스Ⅱ(몰딩재료)
반죽형실리콘이란 실리콘 타입의 몰딩재료로 기재(基材)와 촉매(触媒)의 2가지를 섞어 반죽하여 원형물(대상물)의 틀을 만들 수 있는 재료예요. 한국에서는 실리콘검이라고 표현하는 경우도 있..
와플틀을 만들어봐요!
 
오유마루의 사용방법
스위츠데코에서는 틀 만들기 재료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오유마루가 자주 사용되고 있어요. 안전성이 높은 물질로 손으로 만져도 유해하지 않아요. 다이소에서 산 격자모양의 냄비받침(실..
안전하고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오유마루(몰딩재료)
!!스위츠데코 제작을 하며 작품의 복제품을 만들고 싶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나요? 복제하기 위해 형틀이 필요한 경우 전용 몰딩재료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 싶어요. 그러나..
0.1~3.2mm 대응 제품
 
핀바이스에 드릴 날 다는 방법
이것은 한국산 핀바이스 'STYLE X'예요. 0.1~3.2mm 사이즈 까지의 드릴 날을 달 수 있어요. 'TAMIYA Fine Pin Vise D'도 이것과 구조가 동일하므로 같은 방법으로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죠. 핀바이스의..
작품에 구멍 뚫는 법
 
타미야 핀바이스
수지점토 및 레진으로 만든 스위츠데코나 페이크푸드의 작품에 9자 나사못을 다는 경우, 너무 단단해서 9자 나사못이 좀 처럼 꽂아지질 않아요. 그래서 저는 미리 송곳을 이용해 약간의 구멍자..
화장하는 것 같아요!
 
타미야 베이킹 마스터
스위츠데코 제작시 작품에 실제 같은 텍스쳐를 부여하기 위한 웨더링재(Weathering재료)예요. 정착성이 좋은 반 습식(Semi wet type) 타입으로 손을 더럽하지 않고 작업할 수 있어요. 또한 물감과는..
설탕, 슈거파우더의 표현재
 
타미야 토핑 마스터(설탕・슈거파우더)
설탕은 0.05~0.35mm 크기, 슈거파우더는 0.01~0.20mm 크기의 하얀 대리석 분말을 배합하여 제작된 페이스트 상태의 합성 수지 도료예요. 활용도가 높은 표현재로 도너츠나 빵, 츄러스 등의 위에 발..
매니큐어 방식으로 사용이 간단!
 
타미야 니스
페이크스위츠 작품의 표면을 보호해주는 수용성 니스예요. 광택을 내거나 광택을 지워주는 2종류 타입의 제품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여 질감을 내준다면 보다 리얼하게 완성할 수 있어요. 매니..
클리어레드의 변색
 
타미야 컬러로 착색할 때의 주의점
스위츠데코의 착색에서 자주 사용되는 타미야 도료. 그 타미야 도료에는 아래의 3종류가 있어요. 그렇다면 대체 어느 것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완성하고 난 후 어떤 차이가 나..
< 9 10 11 12 >